본문 바로가기
맛집/경기

54. 부천 인하찹쌀순대

by 라초딩 2022. 3. 8.

오늘은 쉬는 날, 한번쯤 가고 싶었던 순댓국 집이 있었는데 주말이라서 가보기로 했습니다. 부천에 있는 인하찹쌀순대라는 곳입니다.

가게 내부는 식사하시는 분들이 있어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넓습니다. 테이블은 적고, 좌식이 대부분이라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순대국밥, 국밥, 따로국밥이 있는데 저는 찹쌀순대 반접시를 주문했기에 국밥 두 개를 주문하였습니다.

국밥

국밥이 나왔습니다. 맑은 국물에, 들깨, 파, 다대기가 들어있는 국밥입니다. 국밥이라 밥이 말아져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찹쌀순대와 간

찹쌀순대는 정말로 찹쌀로 만들었습니다. 찹쌀당면 순대가 아닌 찹쌀 순대라 질척한? 느낌이 있으나, 쫀득하면서, 고소한 맛이 좋았습니다. 와이프는 당면 순대를 좋아해서 불호라고 했네요.

국밥과 순대 반접시

반찬과 주문한 메뉴가 세팅되었으니 먹어보겠습니다.

국밥

한 번 뒤집어 주겠습니다. 고기가 정말 가득하게 들어 있습니다. 국물 양과 밥도 많이 들어 있어서 한 그릇이면 아주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국밥

고기는 잡내가 없어서 맛은 좋았으나, 돼지 부속물이기에 손질을 조금 더 해야하지 않나 싶었습니다. 돼지 혀 같은 경우에는 돌기가 그대로 보여서, 거부감이 들 수 있고, 돼지 입천장은 잘게 썰어주지 않아서, 모양이 그대로 보였습니다. 고기 손질을 조금 더 하면 어떨까 싶네요.

다진 양념 양념장 풀어서 휙휙

이제 한 술 뜨겠습니다.

국물은 맑으면서 시원한 맛이었습니다. 맑은 국물 중에서는 안산의 시골순대보다 훨씬 맛있다고 느껴졌습니다. 진한 국물은 농민백암순대가 맛있고요. 저는 진한 국물이 좋긴 한데, 맑은 국물의 인하찹쌀순대 국물도 아주 좋았습니다.

찹쌀순대

찹쌀이 그대로 들어있는 순대입니다.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쫀득하고, 고소한 맛이 좋았던 찹쌀순대입니다.

인하순대 주차장

인하순대는 주차장이 따로 있습니다

이 동네가 워낙 주차하기가 어렵고 거주자 우선 주차이기 때문에, 잘못하면 견인될 수 있습니다.

인하찹쌀순대 주차장

주차장은 여기로 찍고 가세요. 인하찹쌀순대 앞에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이곳은 거주자 우선 주차장입니다. 마음 편히 드시려면 위 주소에 주차를 하세요~!

 

밥먹고 산책

밥 먹고 송도 공원에서 산책하며 소화를 시켰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