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맛있는 "경기"

# 27. 김포 고촌에서 소갈비살 먹으러 '고기데이'

by 맛집헌터 과일박쥐 2021. 10. 8.

고기데이 소갈비살

 


 

 


 

 

😋 메뉴 : 생 소갈비살과 양념 소갈비살(양념이라고 해서 간장양념 그런게 아닌 소금과 후추로 간단하게 밑간 한 양념입니다)

😋 가격 : 한 판 69,000원(1,200g) 반 판 44,000원

😋 주차 : 주차는 길가에 주차하셔야 하고, 건물에는 4대 정도 주차할 수 있어요.(필로티형 건물입니다.)

🦇 총평 : 4/5점, 가게가 조금만 더 깔끔하면 더 좋겠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고기는 정말 신선하고 맛있으며, 숯 화력도 좋아서 참 맛있게 드실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김치가 맛있습니다. 느끼할 때 김치랑 소갈비살이랑 싸서 드시면 츄릅!

 

안녕하세요.

맛집을 사냥하는 맛집헌터 과일박쥐🦇입니다

오늘은 김포 고촌읍에 자리잡고 있는 고기데이라는 곳을 방문했습니다. 지금까지 2회 방문 했는데 고기가 생각보다 맛있고, 가성비도 괜찮아서 추천하고싶은 집이라 글을쓰게 되었습니다.

멀리서 찾아오실 손님은 없을 것 같고, 주로 인근 지역주민분들이 많이 오시는 식당 같았습니다. 식당 내부는 조금 어두운 편이고, 조금만 깔끔하게 손을 보면 더 좋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그럼 # 27 [김포 고촌읍 고기데이]맛집사냥 시작해 보겠습니다.

 

고기데이 숯불

자리에 앉아 있으니 젊은 직원분(주인장 아들같은 분)이  주문을 받으시고, 숯불을 가져다 주셨습니다. 숯이 참 좋아 보입니다. 전에 포스팅에서도 다뤘지만, 숯이 좋아야 고기가 맛있거든요. 다들 아시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고기데이 반찬

반찬은 부추 무침, 양배추샐러드가 나오고 콩나물국과 김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깻잎과 오이절임이 나오죠. 반찬은 간단하게 나옵니다. 저는 어느 식당을 가더라도 반찬을 보는데 반찬이 많은 집은 기본적으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메인에 집중하는 것을 더 좋아하기 때문이죠.

고기데이 양념장

고기데이 양념장입니다. 양파와 간장으로 이뤄진 소스와, 간 마늘과 고추가 섞인 약간 새콤한 양념장으로 이뤄져있습니다. 저는 둘 다 맛있더라구요. 급 생각나는 맛이네요.

고기데이 메뉴판

질 좋은 소고기

메뉴판입니다. 생/양념소갈비살을 전문으로하고 있고, 고기는 미국산 소고기를 사용하고 있는것 같았습니다. 조금 기다리고 있으니 고기를 가져다 주셨습니다. 장인어른께서 육가공관련 일을 하시는데 여기 고기는 질이 좋다고 하셨거든요. 40년 경력의 아버님이 인정하는 곳이니 기대가 됩니다.

고기데이 양념소갈비살

저는 양념이라고 하길래 간장양념으로 된 소갈비살인줄 알았습니다. 인위적으로 가린 맛이 아닌 고기 본연의 맛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양념고기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장인어른께서 주문하실 때 못내 아쉬웠지만, 막상 나온 소갈비살을 보니 안심이 되었습니다.

밑간이 되어 나오는 고기데이 양념소갈비살

밑간이 간단하게 되어 나오는 고기였습니다. 소금과 후추등으로 밑간을 살짝해서 내어주는 고기이며, 장인어른 말씀으로는 생갈비살보다는 더 괜찮다고 말씀하셨죠. 내어준 고기는 바로 숯불 불판위로 올려서 굽기 시작했습니다.

고기데이 양념소갈비살

후드도 괜찮아서 연기가 바로바로 빨려나가서 좋았습니다. 노릇하게 익어가길 기대하며 천천히 뒤집어 줬습니다.

숯불위 고기데이 양념소갈비살

가성비 좋은 소갈비살

고기 괜찮아 보이지 않나요? 먹어보니 고기 맛 정말 좋았습니다. 66,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소 갈비살을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는게 가성비도 괜찮고 맘에들었습니다. 양만 많을 뿐 고기 맛은 별로인 식당들도 종종 있었는데, 고기데이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정말 고기가 맛있습니다. 돈을 지불할 때 아깝지 않은 곳이 저는 좋습니다. 고기데이도 그런 곳입니다.

노릇하게 익어가는 소갈비살

노릇하게 익어가고 있습니다. 어서 먹고싶네요. 츄릅

이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많이 익은 소갈비살

조금 많이 익은 소갈비살입니다. 노릇하게 먹는걸 좋아해서 조금 바싹 익혔는데. 맛있습니다. 아 또 먹고싶네요.

갈비살과 떡

갈비살을 구우면서 떡도 함께 구웠습니다. 저는 메인을 좋아하기 때문에 갈비살에 집중했습니다. 갈비살은 국내에서 발골하는건지(아버님 말씀) 고기 질이 정말 좋았습니다. 고기 색도 좋고 구워서 먹으니 맛도 정말 좋았죠.

노릇하게 익은 소갈비살

소갈비살을 계속해서 흡입했습니다. 그리고 반 판 더 주문했죠. 냉면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계속 고기만 먹었습니다.

소갈비살

먹다보면 조금 느끼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고추 + 간마늘 양념장에 주로 찍어먹었는데 느끼함도 달래주면서 좋았습니다. 이 날은 소주를 못마셨는데 그게 조금 아쉬웠습니다. ㅠ_ㅠ 집으로 와야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못먹은 쇠주... 다음에는 꼭 술과 함께 먹을겁니다.

고추와 갈비살

그리고 고기데이 김치가 맛있습니다. 김치 리필을 한 두세번 정도 했는데 아.. 맛있더라구요. 김치를 직접 담그시는건 아닐것 같은데 생각보다 김치가 맛있어서 정말 놀랐습니다.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거라면 그 집이 어딘지 알고싶네요. 그만큼 김치가 맛이 좋습니다. 나중에 여기서 불판삼겹살을 해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김치 + 돼지 삼겹살 상상해봤습니다.

고기데이 김치가 맛있습니다.

 

마무리 하며,

주말에 김포 고촌읍에서 먹은 고기데이, 가성비도 좋고 고기 맛은 더 좋아서 만족스러운 식사를 한 곳입니다. 소주를 못먹고 온게 내심 아쉬웠지만 다음에 가면 소주도 많이 마실거라 다짐했던 맛집입니다.

맛있는 음식을 소개하면서 조금씩 글을 작성하는 스킬도 늘고있는것 같아서 좋고,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통해 제가 인증하는 맛집에 대해서 정보를 얻어가시고 있다 생각하니 점점 더 책임감 플러스 초심을 잃지 말자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광고목적의 식당이 아닌 제가 정말 맛있고 친구, 지인, 가족들에게 추천하고싶은 맛집에 대해서 앞으로도 열심히 다루겠습니다. 맛있는 음식 포스팅을 꾸준히 해서 #100 #200 #300 숫자가 증가하는 그 날까지 화이팅!

맛집헌터 과일박쥐의 [고기데이]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