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맛있는 "경기"

의정부 만두전골 맛집 일미만두

by 맛집헌터 과일박쥐 2022. 9. 15.

만두전골이 보글보글~ 일미만두

안녕하세요. 맛집헌터 과일박쥐입니다. 🦇

오늘은 직장 동료분들에게 적극 추천받아 방문한 맛집인 "일미만두" 입니다. 의정부 인근은 만두, 칼국수 맛있는 집이 정말 많아 경쟁이 치열한 곳인데, 추천해주신 분들 모두 너무 맛있는 곳이라고 하셔서 와이프와 처제들을 데리고 함께 방문했습니다.

역시나 기대만큼 맛있는 집이었고, 만두를 그닥 좋아하지 않는 저 역시 김치 만두와 숭채 만두는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만두를 원래 좋아하는 와이프와 처제들은 정말 맛있는 만두라고 좋아했죠. 특히 튀김만두가 맛있었다고 하네요.

사실은 제가 몇 번 가본 의정부 "밀가마"를 소개하고 싶었지만, 만두를 좋아하는 만두쟁이들  덕분에 소개하는 오늘의 맛집 일미만두!

맛집헌터 과일박쥐의 맛있는 이야기 시작하겠습니다.

 

 

 

일미만두


위치 : 경기 의정부시 호원1동 435-1

주차 : 매장 뒤편에 가능하지만, 협소합니다. 시공영무료주차장을 마련하고 있다고 하니 검색해서 가시면 좋겠네요.

주차장 주소 : 경기 의정부시 호원동 440-3

특징 : 만두전골이 메인이고, 사이드 메뉴로 선택 가능한 만두가 있습니다. 일미만두에서만 먹을 수 있는 숭채만두가 별미!


 

 

 

일미만두

 

 

 

메뉴판


메뉴
메뉴판

메뉴판은 기본 만두전골, 육개만두전골, 2~4인 세트, 사이드 메뉴로 드실 수 있는 만두가 준비되어 있네요.

 

 

 

메뉴판

추가할 수 있는 사리와 음료, 주류 가격이 나와 있습니다.

 

 

 

미리 주문

네이버에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미리 주문하시고 픽업하시거나 혹은 매장 내 식사도 네이버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편해서 좋네요.

 

 

 

반찬


겉절이

겉절이입니다. 맛있게 잘 담그셨는데, 역시 김치가 맛있어야 다른 음식도 맛있나 봅니다. 기본이지만 어려운 김치 맛, 일미만두 겉절이 정말 맛있습니다.

 

 

 

백김치

겉절이와 더불어 다른 반찬은 백김치입니다. 시원한 맛이 일품이었죠. 백김치는 맛있게 담그기가 어렵다고 들었는데, 상당히 좋았습니다.

 

 

 

소스

소스입니다. 칠리소스와 간장소스인데, 튀김만두 드실 때 조금 찍어 드시면 됩니다. 전골에 들어있는 만두 드실 때는 필요 없어 보이네요.

 

 

 

반찬

 

 

 

만두전골 & 튀김만두


만두전골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우선 만두전골이네요. 먹음직스럽기도 하지만, 정갈하게 잘 정돈된 만두전골로 대접받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숭채만두, 고기만두, 김치만두, 유부만두 각각 3개씩(3인 세트) 들어있으며, 아롱사태와 간 마늘이 위에 올려져 있네요.

 

 

 

고사리

고사리, 다대기양념입니다. 얼큰한 맛을 내기 위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튀김만두

튀김만두입니다. 겉은 바삭하면서, 그렇다고 너무 딱딱하거나 그러지 않은 튀김만두였습니다. 바삭하면서 부드러웠죠.

 

 

 

튀김만두

한 입 베어 물었습니다. 고소하고, 맛있네요. 제 입맛에는 나쁘지 않은 맛이었는데, 와이프와 처제들은 정말 맛있다고 했습니다. 확실히 바삭하면서 부드러움이 있는데, 만두를 잘 모르기 때문에 표현하기가 어렵네요.

 

 

 

만두전골

만두전골 냄비의 인덕션 온도를 올려서 보글보글 끓어보려 합니다.

 

 

 

만두전골

만두전골의 육수가 끓기 시작합니다. 보글보글

 

 

 

보글보글 만두전골

끓는 육수, 만두와 재료가 잘 익을 수 있도록 국자로 꾹꾹 눌러주고 있습니다.

 

 

 

마늘 다대기

마늘 다대기를 국자로 눌러서 풀어줍니다.

 

 

 

보글보글

보글보글 육수를 이리저리 부어서 골고루 적셔줍니다. 먹음직스러운 만두들이네요.

 

 

 

김치만두

김치만두가 익어가고 있습니다.

 

 

 

다대기 풀 차례

이제 고사리 다대기를 풀어보려 합니다.

 

 

 

다대기 투하하고

다대기 투입하고 잘 풀어줍니다.

 

 

 

육수를 골고루

다대기가 풀린 육수를 만두에 골고루 적셔줍니다. 거의 다 익은 것 같네요.

 

 

 

보글보글 일미만두

만두전골이 완성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먹어보겠습니다.

 

 

 

일미만두 전골

 

 

 

 

아롱사태

아롱사태입니다. 굉장히 질긴 부위이기 때문에 푹 삶아야 합니다. 잘 삶아져 고소함이 일품인 아롱사태입니다. 전골의 국물 맛은 간이 안된 상태이고, 다대기와 만두에서 우러나오는 간으로 육수 맛이 만들어집니다. 끓일수록 맛있어지죠.

 

 

 

고기만두

고기만두입니다. 고기만두는 대단히 특별하지는 않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김치만두

김치만두는 맛있었습니다. 간도 적당하고, 배추의 씹히는 맛도 좋았죠.

 

 

 

고기만두

 

 

 

버섯

버섯도 먹어보려 합니다. 숙주, 버섯, 고사리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유부만두

유부만두입니다. 유부로 만두피를 대신하였고, 속을 가득 채운 유부만두죠.

 

 

 

유부만두

속이 가득 차 있네요. 유부만두가 김치 유부만두였으면 어떨까 싶었습니다. 좋았습니다.

 

 

 

유부만두

당면과, 야채, 고기가 고루 들어있는 모습이네요.

 

 

 

숭채만두

숭채만두입니다. 배추를 절여서 만두피로 활용한 만두입니다. 배추의 식감과 만두소가 어우러져 정말 맛있었죠.

 

 

 

숭채만두

 

 

 

숭채만두

저는 숭채만두가 제 입맛에 맞았습니다. 맛있었죠.

 

 

 


만두전골

 

 

 

만두전골

 

 

 

만두전골


 

 

 

만두전골 마무리 칼국수

칼국수를 드실 때쯤에는 육수가 굉장히 진해진 상태로 맛이 좋습니다. 이 상태에서 칼국수 면과 함께 들어있는 닭고기만두 하나를 넣으시고, 잘게 으깨서 드시면, 국물의 맛이 더욱 깊고 진해집니다. 정말 좋았습니다.

 

 

 

마무리


누군가에게 대접할 때 좋은 메뉴라고 추천받아, 와이프와 처체 둘을 데리고 함께 방문했던 일미만두입니다. 상당히 맛있는 만두였고, 역사가 깊은 집이었죠.

2대째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다양한 만두들 모두 맛있지만, 저는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숭채만두가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국물 맛은 끓일수록 더욱 맛이 깊고 진해졌죠.

만두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족과 함께 방문해서 드시거나, 방문 포장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의정부에는 맛있는 만두, 칼국수 집이 많네요. 천천히 다니면서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