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맛있는 "경기"

[장안문 맛집] 홍성한우식당-소고기 먹을만한 곳

by 맛집헌터 과일박쥐 2023. 1. 19.

홍성한우식당

안녕하세요. 맛집헌터 과일박쥐입니다. 🦇

오늘은 수원 장안문 인근에 위치한 소고기집을 소개하려 합니다. 역사와 전통의 장안문, 이곳에서 운영되고 있는 홍성한우식당입니다. 일반 식당이 아닌 정육식당입니다.

제가 정육식당을 좋아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고기의 질이 좋아서, 상대적으로 저렴해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날은 식당에 예약 테이블이 엄청 많아서 자리를 상당히 구석진 곳으로 안내받았습니다. 알고 보니 수원 FC 선수들이 회식하는 날이었죠. 이승우 선수도 봤습니다.

 

홍성한우식당

홍성에서 고기를 납품받아 오시는 건가 싶은 상호명 '홍성한우식당' 차림상입니다. 크게 뭐 별거 없습니다.

 

반찬

깔리는 반찬은 크게 신경 쓰지 않기 때문에 단, 고기의 품질은 상당히 중요하죠. 저희는 우선 모둠을 하나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맛있으면 단일 메뉴로 주문하려고 했죠.

 

메뉴판

 

모둠

특수부위 모둠이 나왔습니다. 갈비, 토시, 살치살 등으로 기억하네요. 고기 품질은 좋았습니다. 적당히 숙성이 잘된 고기였죠.

 

고기 고기

고기 질이 나름 준수하고, 골고루 맛볼 수 있는 구성이었습니다.

 

고기

 

고기

토시살? 맞나 늘 헛갈리는 토시살입니다. 맛도 잘 기억나지 않고, 임팩트가 없는 특수부위 토시살입니다.

 

살치살

살치살은 뭐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저희는 모둠을 다 먹은 후, 안창살을 주문했지만 안창살이 없다고 해서, 혹시 갈빗살은 꽃갈비냐고 물어보니 그냥 일반 갈빗대에 붙은 갈빗살이라고 하더군요.

그러면 그냥 무난한 살치살로 추가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안창살을 맛보고 싶었는데 아쉬웠네요.

 

살치살

추가 주문해서 나온 살치살입니다. 역시 맛있었죠. 홍성한우식당 나름 괜찮은 식당 같습니다.

 

소고기 정리해 드립니다.

안창살: 김포 가천린, 혜화 한우야시장, 청담 우천식육식당

꽃등심: 김포 찬우물, 혜화 한우야시장

안심: 청담 우천식육식당, 혜화 한우야시장

 

오늘의 맛있는 이야기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