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육아용품

아빠가 기록하는 생후 30일 신생아 모윰(moyuum) 젖병 후기

by 맛집헌터 과일박쥐 2024. 9. 8.

모윰 moyuum 젖병 정면 사진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다시금 글을 작성하는 과일박쥐입니다. 그동안 맛집 리뷰를 하다가 이제는 육아를 하면서 육아 용품과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결혼을 하고, 언젠가는 아이가 생기지 않을까 했는데 어느덧 생후 30일이 되어가는 아이를 키우고 있는 아빠가 되었습니다.

 

모윰 젖병, PPSU 소재


모윰 젖병 후면 사진

와이프가 임신기간 동안 여기 저기서 출산 후 필요한 용품을 찾으면서, 당시 구입하게 된 모윰 젖병입니다. 젖병 소재에 대한 이야기가 가장 큰 이슈일 텐데 저희는 PPSU(Polyphenylsulfone)로 된 젖병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유리병으로 된 젖병은 당연히 안전성에서는 가장 뛰어날 수 있지만, 육아하는 와이프와 저의 손목이 남아나지 않을 것 같은 생각과 혹시나 졸다가 떨어뜨려서 아기 얼굴에라도 맞으면 어떻게 하지 라는 생각으로 플라스틱소재의 젖병을 찾았고, 그중에서도 PPSU로 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PPSU(Polyphenylsulfone) 소재의 아기 젖병은 높은 내열성과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 많음 부모님들이 선호하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선 비스페놀 A가 업슨 안전한 소재로, 일반적으로 유아용품에 많이 사용됩니다. 내열성, 내구성, 투명성, 경량성, 안전성 등이 우수한 제품이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 있죠.

물론, 미세플라스틱문제에서는 당연히 벗어날 수 없는 문제이지만, 우리가 대부분 섭취하는 미세플라스틱은 섬유에서 유례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우리가 흔히 입는 합성 섬유(폴리에스터, 나일론 등) 옷에서 발생하는 섬유성 미세플라스틱이 섭취의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는 어쩔 수 없이 미세플라스틱에 항시 노출되어 있는 상황이니까요.

그리고 일부 부모님들 리뷰를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3개월마다 젖병을 교체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이유는 흠집때문이라고 하는데, 젖병 표면에 생긴 흠집은 세균이 쉽게 번식할 수 있는 장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위생적인 측면에서 교체를 주장하는 것 같습니다. 흠집의 정도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세척솔로 세척한 이후에 생기는 미세한 스크래치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이는 지극히 개인적인 가치관 문제이기 때문에 젖병 교체를 고려하셔도 좋겠네요. 저는 젖병 교체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세척 후, 스팀소독기를 이용해서 매번 살균하고 있거든요.

 

모윰 실리콘 젖꼭지


모윰 젖병 실리콘 젖꼭지

젖꼭지는 실리콘으로 되어 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젖꼭지 눌림현상이 심했습니다. 아이가 젖꼭지를 물고 분유를 먹을 때 공기구멍으로 공기가 원활하게 유입이 이뤄지지 않다 보니 젖꼭지가 눌리게 됩니다. 아이가 힘들어해서 젖병을 입에서 빼어나면, 그때 눌렸던 젖꼭지 구멍으로 공기고 '뽀르르륵' 하는 소리와 함께 유입되면서, 다시 풀어지기를 반복하죠. '젖병을 너무 꽉 조이지 말아라, 젖병 꼭지를 눌러서 공기를 빼줘야 한다.' 등의 방법을 사용해 봤지만 잘 해결이 안 됩니다.

 

모윰 젖꼭지 입구

젖꼭지 입구는 맨 위에 보시면 작은 구멍이 하나 있습니다. 저기로 분유가 나옵니다. 잘 나오는 건가 궁금해서 제가 입으로 쪽쪽 빨아봤는데, 생각보다 강한 힘으로 젖꼭지를 빨아야 해서, 아기들이 진짜 빠는 힘이 강하구나 싶었습니다.

 

모윰 젖꼭지 공기 입구

젖꼭지를 보면 저렇게 한쪽 홈이 파여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기가 바로 아이가 분유를 먹을 때 공기가 들어가는 통로입니다. 그냥 뒤집어 둔 상태에선 분유가 흘러내리거나 하지 않습니다. 아이가 일정 수준으로 빨기 시작하면, 빨대마다 공기가 유입됩니다.

 

더블하트 젖병으로 분유를 먹고 있는 아들

제가 아들에게 분유를 먹일 때 와이프 보여주려고 찍은 동영상입니다. 아이가 빨대마다 공기가 들어가는 게 보이시죠? 공기구멍을 통해서 공기가 잘 들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근데, 모윰 젖꼭지는 잘 될 때도 있지만 안될 때도 있어, 원인이 뭘까 고민을 좀 많이 했습니다. 아무래도 공기구멍이 너무 작아서 그런 건가 싶었는데, 다른 블로그의 글을 검색해 보니까 바늘로 구멍을 늘려주니 공기 유입이 잘된다고 했습니다.

 

모윰 젖꼭지 공기구멍

저기 공기구멍 보이시죠? 저기가 아주 작게 구멍이 있습니다. 아이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빨아야 저기로 공기가 들어오는 건데, 이따가 한번 바늘로 구멍의 크기를 넓혀봐야겠습니다.

 

모윰 실리콘 젖꼭지 분유 떨어지는 속도

분유가 떨어지는 속도는 위의 움짤과 같은 속도로 나옵니다. 저희 아이는 아직 신생아라서, 신생아용 젖꼭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글은 더블하트, 배앓이 젖병까지 리뷰를 할 예정이며, 셋을 비교해 보는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링크


 

모윰 PPSU 올인원 젖병 + 젖꼭지, 베이지, 1개 - 젖병 | 쿠팡

현재 별점 4.7점, 리뷰 3719개를 가진 모윰 PPSU 올인원 젖병 + 젖꼭지, 베이지, 1개!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젖병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